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정보
시장 전경이 급변해서 기존 산업이 사라지고 새삼스러운 산업이 흥하는 경위를 많이 봅니다. 이에 따라 국가가 그런 급격한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공직교육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국민내일배움카드라고 불리는데 금일은 이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아무나 공직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5년간 3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부분의 경위에는 200만 원 추가로 지원해서, 총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 75세 미만의 국민이라면 모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이라면 체크카드처럼 지원금 300만 원이 있는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아닙니다. 가상의 계좌와 관련되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는 수강료를 결제할 때만 사용이 잠재하는 법칙입니다.
카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 간입니다.
신청 자격 및 제외대상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만 75세 미만 국민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두 잠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대상자는 제외입니다.
- 현임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 만 75세 이상인자
3, 졸업까지 아직 2년 초과해서 남은 단과대학생(대학교 3학년부터 신청 가능)
- 연 판매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 월 품삯이 300만 원 이상인 프리랜서
- 월 품삯 300만 원(세전 규격) 이상 및 45세 미만의 대기업 근무원
근본 300만원 외 추가 지원 대상자
구분 대상자
100만원 추가지원 대상자 – 기간제, 출장, 단시간 근로자
– 아쉬운 대로 지원대상 사업 재직자
– 고용위기 지방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종사자
200만원 추가지원 대상자 – 당해연도 목표중위소득 60% 이하인 자
훈련비 지원율 및 자비부담금 결제 방안
지원받은 총액을 전액 결제가 잠재하는 경위도 있고, 부분 자비부담금이 도발하는 경위도 있습니다.
일반 일반참여자의 경위, 45~85% 정도 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의 교육훈련이라면 거의 대부분인 80~100% 지원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청년, 중장년층)은 50~85% 정도 선에 지원됩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는 72.5~92.5% 정도 지원됩니다.
자비부담금은 카드 결제 전에 미리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관련된 가상 계좌에 돈을 넣어두면 됩니다.
카드 인터넷 – 오프라인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방법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 로그인을 대비하신 뒤 아래의 공직훈련포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 뒤 차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홈페이지 보이는 발급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 로그인 페이지에서 장본인이 간편한 법칙으로 로그인합니다.
- 동영상을 시청하고,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이후 인정 완성되면 카드 발급 관계해서 글자가 옵니다.
- 이후 농협이나 신한은행 두 곳 중 원하는 은행에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인근 고용센터(고용복지 플러스 센터)를 내방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마장려금 지원
140시간 이상 교련을 수강하고 참석률이 80% 이상이라면 실업여부와 소득 기준을 감안하여 연마장려금이 지원됩니다.
재직자 중에서도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거나, 근로장려금 수급자인데 140시간 이상 교련을 받고 있으면 지원 대상입니다.
아래의 표를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지원대상과 제외대상, 지원내역, 신청방법 등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일 글등록 참고하시고 보조금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