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거주중인 청년이라면 주목! 담보물금을 4.0%로 빌려주고 이자까지 지원해주는 대출이 있다?
얼른 집 구해서 머물자리론 신청해보세요!
머물자리론이란?
단과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목돈을 장만하기 딱한 청년의 주거비 가중을 줄여주기 위해 임차보증금 대출과 이자를 지원하는 지자체 주거 건강과 행복 서비스입니다.
임차보증금 대출은 극도 1억원이고 대출금 이자는 4.0%이고 절반 2.0%는 부산시 지원, 즉 내가 내는 이자는 연 2.0% 고정이라는 큰 강점이 있습니다. 부산시에 지원하는 연 2%의 이자는 극도 2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흔적하는 청년들이라면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매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머물자리론 대상, 조건
머물자리론는 부산 지자체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산시에 거주하거나 또는 부산으로 전입 계획인 청년이 대상이됩니다. 청년의 나이 규격은 만 19세부터 만 34세입니다.
머물자리론은 신청 시 두 가지의 규격을 확인합니다.
(1) 연소득이 장본인(부부합산) 4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2) 신청하고자 하는 구조물이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이면서 전월세전환율이 6.1%이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청년임대주택, 신혼부부 주거지원 등 주거사업을 지원받고 있다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 머물자리론은 생애 1번 신청이 가능하고 극도 6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전환율이란?
-전월세전환율은 월세인 집을 월세로 바꿀 때의 금액 비율을 의지합니다.
계산하는 수단은 네이버의 전월세전환 계산기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또 지방별 전월세전환율을 볼 수 있는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도 있습니다.
머물자리론 신청방법
머물자리론은 내가 매매하고자 하는 팔물건을 구해서 계약서를 작성하고 5%의 계약금을 지불했을 경위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부산청년플랫폼을 연결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청년버팀목, 중소기업전세대출 등을 사용 중이라면 대출 상환 후에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는 타 은행들과 월세대출 수단이 같습니다.
머물자리론은 부산은행과 조약하여 부산은행에서만 대출실행이 가능하니 참조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