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현금전환 등 신청방법

에코마일리지 현금전환 등 신청방법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꿀팁!

서울에는 에코마일리지라는 목록이 존재하는데 에코마일리지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원기를 절약하면서 여건보호뿐만 아니라 인생에 적합한 이익을 지급 목록이다.

매달 전기, 수도, 도회지가스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합계하여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데 쌓인 마일리지로 아래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교환 잠재하는 상품 : 기부, 현찰전환, 에코머니포인트, 아파트관리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북앤라이프) 등

나는 요즈음 적립해둔 에코마일리지가 있어서 이번에 현찰로 이동 신청을 했다!

나처럼 서울 에코마일리지 현찰전환 대책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알기 순하게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처리기간이 은행영업일 규격 1일정도 소요되니 참고할 것(신청일이 공휴일의 경위 은행영업일 규격 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음)

먼저 서울특별시 에코마일리지에 접속해준다.

로그인 후 [상품 신청] 을 클릭해준다.

상품 신청을 누르면 나의 사용가능 마일리지가 나온다.

잔여 마일리지와 현재까지 총 지급 마일리지, 사용 마일리지가 나오는데 나는 현재 162,000점이 쌓여있고 아직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한 적이 없다.

신청 잠재하는 상품 리스트가 줄줄이 나오는데 이때, ETAX(이택스) 현찰 이동 신청하기를 눌러준다.

마땅히 현찰전환 신청을 하려면 이택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단체나 소상공인회원은 신청이 불가하다.

ETAX(이택스) 가입이 완료된 상태라면 로그인을 하고 [전체메뉴]-[나의 ETAX]-[마일리지관리] 탭을 눌러 접속해준다.

마일리지관리에 들어왔다면 [공공마일리지 이동하기]라는 부분이 있는데 제휴포인트명 – ‘에코마일리지’ 정립 후 조회를 눌러준다.

그럼 내가 현재 보관하고 있는 공공 마일리지에 금액이 나오는데 이동할 공공 마일리지를 입력 후 ETAX 마일리지로 이동을 눌러준다.

마일리지관리 화면에서 하단 쪽에 보면 [마일리지 계좌이체 신청하기]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서 계좌이체 신청이 가능하다.

*주의할 점, ETAX 마일리지 계좌이체 신청하기는 이택스 마일리지 이동 신청 후 1 은행영업일이 앞전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11월 1일(화)에 에코마일리지를 이택스 마일리지로 이동했다면, 11월 2일(수)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소리

당일에 신청하려고 하니 사용가능 마일리지가 0원으로 나와서 신청이 불가능했다.

일일이 지나고 나니 사용가능 마일리지가 반영이 되어서 [계좌이체 신청]을 했다. 신청하자마자 바로 입금처리되어서 낙담..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원기 절약도 하면서 마일리지도 이익도 챙겨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