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은 장본인 존함으로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까닭 여하를 불문하고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입니다. 미가입 시에는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과태료 대상이 되기 까닭입니다. 깜빡하고 갱신시기를 놓치면 과태료를 물어야 하고, 무보험 차량을 운전하다가 적출시 큰 범칙금을 물거나 징역을 사는 경위도 있습니다. 까닭에 항상 갱신 기간을 체크하고 보험을 유지해야 하는 임무가 있습니다. 내 존함으로 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말이죠.
현재는 ‘자동차보험’과 관계해 ① 가입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 그리고 ②어디서 어떤 법칙으로 가입하면 좋을지 ③최저가로 가입하는 대안 ④ 가입채널 까지 정돈하면서 원스톱으로 가입까지 단번에 할수 있도록 정돈을 해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링크를 이용해 견적을 내보시는 것을 안내드리나, 이미 잘알고 있는 내역이라고 판가름되면 바로 견적을 내셔도도 무방합니다)
목차
자동차보험 가입전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
자동차보험은 2가지 임무가입항목과 4가지 선정가입항목으로 구분됩니다.
1) 임무가입항목
– 대인배상 1 : 무조건 가입 필수
– 대물배상 : 2천만원 이상 임무가입 필수
신념적으로는 임무가입항목인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만 가입하고 부스러기 조항은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신념일 뿐이고 실제로는 온갖 조항을 제일 보장 한도나 그에 가깝게 가입하시는 것을 안내드립니다.
보험이 보험으로써 기능을 하려면 사고시 장본인부담금을 최소화 하는게 중대합니다.
요즈음 한 신문에서는 전달기사가 슈퍼카를 들이박았는데, 대물배상한도가 사명보험인 2천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서 3억을 배상해야 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해당 오토바이 이 까닭에 파산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보험료 푼돈 아끼다가 목숨 망친 것입니다.
대물배상 한도는 10억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10억 설정한다고 해서 보험료가 무척 비싸지지도 않습니다. 요즘 가두에는 수확차는 근본이고 수억대를 호가하는 슈퍼카를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온갖 보장 조항은 최고한도로 하는 것을 안내드립니다.
2) 자기차량손해(자차보험) 꼭 가입해야 할까?
내 과실로 입은 내차 타격은 자차보험이 있으면 보험처리 할수 있고, 없다면 내돈주고 수리해야 합니다. 신차라면 마땅히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장본인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었고 장본인이 운전도 능숙한 분이라면 빼셔도 큰 윗사람은 없습니다. 자차를 빼면 보험료가 꽤 많이 줄어들기 까닭입니다.
3) 최저가 견적 노하우
추가 특별약관은 자동차보험의 할인률을 결의하는 매우 중대한 요소입니다. 대충 넘어가지 마시고 해당되는 것은 모두 적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일리지 할인의 경위 장본인 연 주행거리 극도한 근사치에 가깝게 입력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티맵과 연동해서 받는 안전운전습관할인도 있습니다. 티맵아니라 다른 네비게이션 쓰시는 분들은 티맵이랑도 연동해서 사용하셔서 할인혜택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차선이탈경고장치, 전방충돌방지장치, 블랙박스 등 모두 있으면 보험료 할인이 되는 조항입니다. 낱낱이 전부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어느 회사가 좋을까?
자동차보험을 발매하는 보험사는 총 12곳입니다.
자동차 보험 발매업체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악사다이렉트, 캐롯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생명, 삼성화재
1) 알맞은 곳이 좋다
이중 어디가 좋냐고 하면 싼데가 좋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국가가 강압하는 임무보험이고, 그렇기 까닭에 온갖 상품이 기준화되어 있습니다.
즉 어디서 가입하건 보장한도와 넓이는 동등하다는 담론입니다. 상품이 동등하면 알맞은 곳에서 가입을 하는게 좋겠지요. 까닭에 자동차보험 대비견적사이트를 건설적으로 이용하실 소요가 있습니다.
2) 서비스를 고려하자.
싼데가 좋다고 했지만 금액이 방불하다면 서비스 기준을 고려할 소요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서비스는 식량점이나 고급여관에서 고대하는 서비스와는 레벨이 다릅니다.
자동차 보험은 차 사고가 났을때만 행동하는 상품이기 까닭입니다. 사람 명맥이 오갈수도 있는 급박한 전경에서 어떤 사업체가 나를 더 잘 케어해주고, 원만하고 날쌔게 사고상황을 끝맺음 해줄까요? 이는 회사마다 역량에 차이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보험회사의 서비스 기준은 ‘사고’가 나야만 감각할수 있습니다. 10년을 넘게 운전했어도 사고가 단번도 안났으면 해당 보험사의 서비스 기준이 어느정도일지 가늠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짐작은 가능합니다. KB손보나 DB손보 동일한 보험 올인 업체나 삼성화재 동일한 네임벨류가 있는 업체는 분명 기준급의 서비스를 공급할 것입니다.
3) 정리
까닭에 우선 일차적으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견적을 내고, 금액차이가 크지 않다면 서비스를 고려해 가입을 하면 됩니다. 기존 보험사가 매우 흡족스러운데, 견적 내보니 보험료 차이가 2~3만원 기준으로 크지 않다면 굳이 보험사를 개정할 소요까지는 없다는 뜻입니다.
자동차보험은 피해율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거의 유익이 없거나 어떤 해는 팔아도 피해가 나는 경위가 있습니다. 사업체는 결코 피해나는 상품에 인력을 투입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팔 시간에 암보험이나 마진 많이 남는 보험을 발매합니다.
그래서 다이렉트 가입시 가장 저렴하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괜히 아는 설계사한테 통화하고, 보험회사 다니는 동료한테 통화할 소요가 없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견적 목록을 통해서 가입한다” 이게 공식이니 그냥 외우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① 자동차보험 대비견적사이트 : 최저가 찾기
② 삼성, DB, KB 등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견적 사이트 中 1~2곳
광고의 글이 아니니 특정 사이트를 홍보하진 않을 것입니다. 다만 해당 글에 잡다한 대비견적사이트와 다이렉트 채널에 관계한 링크가 있으니 딱히 아는 것이 없다면 이용하는 것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