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비교 및 신청정보




금리 인상에 따라 은행권 정기예금 및 적금 금리가 높아지고, 파킹통장 금리 또한 인상되어 많은 단골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데요, 파킹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금리 이익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죠. 저 또한 파킹통장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금일은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상통해 이익이 좋은 파킹통장을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은 여러 은행의 잡다한 상품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3개 은행의 파킹통장을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Parking’과 ‘통장’을 합친 말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일반 일반예금보다는 높은 이자를 지급받는 통장입니다. 따라서 목돈을 일시적으로 맡겨두고 정해진 금리만큼 이자를 받으면서 소요할 때 언제든 인출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2%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단기간 자본 운용에 매우 유용하며, 금리인상에 따라 파킹통장 금리 또한 영속 인상되어 그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박스
파킹통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예금입니다. 파킹통장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데요, 개설이나 사용이 간편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가장 1억 원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연 2.6%의 금리가 제공됩니다. 이자는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목표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 2.6%
가장 1억 원 한도
토스뱅크통장
토스뱅크통장은 한도가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색입니다. 한도가 무제한이므로 고액의 자산을 갖고 계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통장입니다.
토스뱅크통장의 금리는 5천만 원까지는 연 2.3%, 5천만 원이 넘는 금액부터는 연 4%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제일 4%의 금리를 공급하는 파킹통장으로 금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조건을 상세히 살펴보면 금리가 사용되는 금액 구간이 있기 탓에 실질 금리는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금리정보에서 보는 것과 같이 5천만 원까지는 2.3%, 5천만원 초과분은 4%를 공급하기 탓에 만약 1억 원을 맡길 경위 1억원에 대해 4%가 일괄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구간이 나뉘어져서 두개의 금리가 각각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1억원 예치 시 5천만원은 연 2.3%, 기타 5천만원은 연 4%의 금리가 사용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억원을 맡길 경위 실질금리는 연 3.15%가 된다고 합니다.
고액 예치시 금액 구간별로 금리 사용이 다르기 탓에 이점 유의하셔서 계산해보셔야겠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외에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으로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는 연 3%의 금리를 공급하며, 한도는 가장 3억 원입니다. 12월 12일 자로 금리가 0.3% 인상됨에 따라 현재 연 3%의 금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자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지급됩니다.
케이뱅크는 금리 인상과 함께 이자를 매일 받을 수 있는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도 함께 공급할 예상인데, 다음달부터 집행한다고 합니다.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는 토스뱅크통장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인데요, 저 역시도 매일 이자받는 즐거움으로 금리가 조금 낮더라도 토스뱅크통장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뱅크에서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가 집행된다면 굳이 금리가 낮은 토스뱅크통장을 사용할 까닭이 없죠. 연 3%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매일 이자 받기로 일복리가 그럴듯한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3개 은행의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상통해 금액대별 사용금리를 정돈해보면,
<5천만 원 예치 시>
- 케이뱅크 연 3%, 2. 카카오뱅크 연 2.6%, 3. 토스뱅크 연 2.3%
<1억 원 예치 시>
- 토스뱅크 연 3.15%, 2. 케이뱅크 연 3%, 3. 카카오뱅크 연 2.6%
금액대별로 사용되는 금리를 잘 살펴보셔서 가장 금리 높은 파킹통장에 예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금리가 인상되어 정기예금 금리가 파킹통장보다 더 높으니 일정 기간 묶어둘 돈은 정기예금에 예치하는 것이 유리하고, 비상금이나 인생비 등 곧 사용할 돈은 하루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이렇게 파킹통장에 맡겨두는 것이 유리하니 사용 목표에 맞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파킹통장 금리비교를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 가장 유리하고 손쉬운 곳을 사용하셔서 자본 운용과 이용에 보탬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