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은 사회초년생을 함유해 많은 직장인들이 가장 걱정하는 테마입니다. 보험은 만약을 대비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마땅히 사고가 나거나 큰 병이 생기지 않아야 하겠지만 목숨이라는 게 언제 어찌하여 될지 모르는 불확실성 까닭에 우리는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대비책, 보험을 들게 됩니다.

다양한 보험의 종류

보험은 각자의 환경에 딸, 보장 넓이에 따라, 보험사의 가지에 따라 내역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혼잡한 금융상품입니다.

장본인이 실제로 사용한 의료비를 포상해주는 실비보험, 피보험자가 죽음하는 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 주식이나 채권등에 출자해서 유익을 배분하는 변액연금보험 등 가지가 다양하기에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하는지 선정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험의 성품을 이해하고 가입하는게 몹시 중대합니다. 금일은 이성적인 금액으로 보장성은 높일 수 있는 정기보험에 대한 이해를 해보고 ‘숨은보험금찾기’를 이용해서 나의 보험 가입 내역과 지급받지 못한 보험금이 있는지 여부를 인정하는 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스텝

우리가 보험에 가입을 하고도 보장을 받을수 있는지 모른 채 지나가는 경위가 많습니다. 전년에 금융위에서 ‘숨은보험금찾기 캠페인’을 통해서 보험 소비자들에게 찾아준 금액만 해도 무려 3조 8천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명보험협회와 피해보험협회에서 2017년 부터 운용하는 서비스 ‘내보험찾아줌’, ‘숨은보험금찾기’ 사용법을 간단히 추천하고자 합니다.

Step 1.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이동

네이버나 구글 검출창에 ‘숨은보험금찾기’ 라고 검출을 하고 들어가면 위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Step 2. 숨은보험금 조회하기

다음은 화면 가운데에 있는 ‘숨은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장본인인증

숨은보험금찾기 위한 장본인인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험금을 조회하고자 하는 사람의 명함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줍니다.

합동인증서와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이 모두 가능하니 제풀로가 인증하기 수월한 매개체를 선정합니다.

Step 4. 정보동의

숨은보험금찾기 위한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사용’과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동의 통지문에 동의 인정 체크를 합니다. 인터넷 신청의 경위 신청 및 조회가 24시간 실시간으로 ‘나의 숨은보험금찾기’와 ‘보장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종결은 1개월 동안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5. 결과확인

내 정보를 입력 후 동의사항 체크까지 했다면 ‘내보험찾아줌’에서 숨은보험찾기 조회가 이루어집니다. 대부분 1분 이내에 결과값을 표시해 줍니다.

조회 잠재하는 사항

숨은보험금찾기 외에도 신청일 현재 조회 대상자가 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주계약 목표의 보험계약의 상품명과 약정 상태, 계약관계 및 보험기간뿐만 아니라 보험회사 산출일 규격 보험금을 지급할 사유가 생성해서 보험금 지급금액이 설정되고 보험금 지급 날짜가 지났으나 요구 또는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보험금의 유형과 가산 이자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기존 시스템의 경위 휴면보험금 조회만 가능했으나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의 경위 휴면보험금은 당연히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배당금 등 요구되지 않고 있는 현시점 온갖 미청구 보험금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종결에서 가장 하단 부분에는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숨은보험금찾기 해서 미청구된 보험금이 있다면 해당 금액이 표시되게 됩니다.

조회가 안 되는 사항

이곳에서 우리가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이 있는데 우체국이나 신협, 새마을금고 동일한 공제상품에 해당이 된다면 숨은보험금찾기 서비스를 통해서 조회가 안되니 이점은 몸소 인정을 해야 합니다. 또한 압류와 지급정지 중이라면 정상적으로 요구가 적합한 건이라 조회가 되지 않고 해제가 된 이후에 정상적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점은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보험다보여’와 다른 점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를 사용하신 분들은 ‘무슨 차이가 있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내보험다보여’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의 가입 내역과 보장 내역을 확인할 수 존재하지만 보험금과 연관된 정보를 얻을 수는 없다는 점이 다른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끝맺음 하면서

보험이 우리에게 소요할까요? 마땅히 소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물건이나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탐사하고 잡다한 후기를 찾아보는 것처럼, 이것을 알고 사느냐 모르고 사느냐에 몹시 큰 차이를 느낍니다. 보험도 마찬가지 흡족한 공부와 탐사를 한다면 그정도 이성적인 금액에 극도한 많은 보장과 보조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까닭에 ‘숨은보험금찾기’나 ‘내보험찾아줌’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의 보험 보장내역을 인정하고 얻을 것은 얻고, 효율적인 보험 가입도 가능합니다. 높은 자금을 지불하면서 보험가입 고뇌를 하기보다는 특정 기간 보장을 해주는 정기보험이 지금처럼 경제가 좋지 않은 시기에 영리한 금융소비자의 포즈가 아닐지 각오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