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자격 대출 한도와 조건

신혼희망타운이란 다르게 출범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하여 시세보다 한결 저렴하게 공급되는 단지로, 교류 및 교육, 보육, 놀이 여건 등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혼희망타운의 마음과 입주자격, 신청방법, 평형 등은 어찌하여 될까요?

신혼희망타운이란 무엇일까?

신혼희망타운이란 신혼부부를 위한 최적의 자리로 여러 요건들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하철 및 군중교통 사용이 수월한 탁월한 입지에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100% 지하주차만을 승낙하는 등의 민감한 생각도 아끼지 않습니다.

또한 맞벌이 배필들은 어린이를 돌볼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와 동일한 가중을 덜어주고자 잡다한 육아관련 커뮤니티 시설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령 국공립 어린이집, 방과후 교실, 합동육아방, 놀이감 놀이방 등을 함유한 사업장보육시설이나, 옥내창문이다 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의 가정 보육시설, 피트니트 센터와 GX룸,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의 문화지원시설 등이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

신혼희망타운은 분양형과 임대형으로 나뉘는데요. 어떤 생김새의 세대를 원 하느냐에 따라 입주 조건이 달라지기 탓에 꼼꼼히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첫 번째로는 분양형 신혼희망타운의 입주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6세 이하의 혈육을 혹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의 무주택세대 일원이라는 근본자격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단, 예비 신혼부부들도 해당 살림집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소득기준 및 살림집청약종합저축의 납입횟수, 총자산기준등을 흡족해야 하는데요. 꼼꼼한 내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임대형 신혼희망타운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입주 적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대형의 근본자격은 분양형과 방대하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행복주택이냐, 민생임대이냐에 따라 세부적인 요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신청방법

신혼희망타운 신청은 앞서 말씀드린 분양형이냐, 임대형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분양형은 총 2단계를 거쳐 입주자를 선별하는데요. 분양형은 보다 우선권을 가진 이들에게 1차적인 호기(30%)를 주고 2단계 분양(70%)이 이뤄집니다.

그렇다면 임대형은 어떨까요? 임대형은 행복주택, 민생임대에 따라 1순위 조건이 달라집니다. 꼼꼼한 내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작 바랍니다.

신혼희망타운은 분양가 상한제가 응용되어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이 이뤄집니다. 하지만 암만 시세보다는 싸다고 해도, 지금 막 신혼 인생을 출범한 분들께는 가중이 될 수 있는 금액인데요. 따라서 정부에서는 이를 위한 대출상품을 지원합니다.

신혼희망타운 금융지원

신혼희망타운 대출

신혼희망타운 평형은?

다음은 신혼희망타운의 평형과 평면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는 46㎡(약 13평) 55㎡(약 16평)으로 나뉘는데요. 꼼꼼한 내막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작 바랍니다.

금일은 새삼스러운 출범을 위한 배필들을 위한 신혼희망타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세보다 한결 저렴하지만 교통시설부터 학교 및 군대시설 등 신혼부부들을 위한 인프라가 많이 구축되어 있는 만큼,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꼭 지원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