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세 환급대상 조건 알아보기

유류세 환급대상 조건 알아보기

경차는 유류세 환급대상인걸 아시나요? 1천cc 미만 경형 승용,승합차는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휘발유 규격 무려 리터당 25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눌러 인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금일 유류세 환급 대상이 확대될 수 있다는 동정이 있었습니다. 그럼 내 차도 환급받을 수 있을까요?

세줄요약은 아래에 있습니다!

유류세 환급대상 확대?

10일 기획재정부에 이끌면 올해부터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유류세 환급 대상을 확장을 위한 근거가 장만됐습니다. 여태까지는 1천cc 미만 경형차의 보유자만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었지만 개정안에 이끌면 환급 대상이 경차를 포함해 회장령으로 정하는 자동차 보유자로 확대된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된다면 1t 이하 경형 화물차나 이륜차도 집행령 규약에 따라 유류세 환급 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류세환급대상

정부는 법 개정 까닭에 대해 “서민과 자영업자 등의 유류비 가중 지원을 위한 위임 근거를 설립했다.’라고 해석했는데요. 유류 금액이 올라갈 때 취약 계층의 가중을 신속하게 덜어줄 수 있는 지원책을 보유하겠다는 의향입니다. 앞서 정부는 바로전해 국제유가가 급등하며 역대 극도 폭의 유류세 인하를 했지만 소비자가 금액 인하를 감각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논쟁점이 있었습니다. 집행령을 연결해 유류세 환급대상을 확장하면 잽싸게 소비자가 감각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유류세 환급 대상은 이달 중순 세법 집행령 개정안을 연결해 공표합니다. 하지만 근래 국제유가가 다소 안정세를 찾은 만큼, 정부 안쪽에서도 즉시 유류세 대상을 확장할 구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일단은 경형 승용차와 승합차를 유류세 환급 대상으로 유지하되, 유사시에 대비해 대상 확장 현실성을 열어둘 것으로 보입니다.

세줄 요약

  1. 집행령 개정으로 유류세 환급 대상을 확장할 수 있는 근거가 장만되습니다.
  2. 1월 중순에 구체적인 집행령이 공표될 계획입니다.
  3. 하지만 안타깝게도 유류세 환급대상을 즉시 확장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