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안정자금 관련 내용 총정리

올해 4286억 원의 세수를 지원해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구상입니다. 아래에서는 온라인으로 밥줄 안정자금을 신청하는 수단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원금액 크기

전체 교역장의 월평균 보수는 최저임금 인상률을 고려해 산정합니다. 이 가운데 월급이 230만 원 이하인 근로자는 1인당 월 3만 원씩 지급됩니다.

지급 조건

한 달 이상 고용이 유지되고 있는 노동자 중 월평균 보수액이 230만 원 미만

최저임금 지급 및 고용보 가입

기존 근로자의 경위 품삯 기준이 저하되지 않을뿐더러 고용 유지를 계속하여 지켰을 경위

단기근로자 및 일용직 근로자의 경위에는 정규 근로자 지원 기준에 맞추어 차등 지급

지원 조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교역인 만치 지원 조건을 흡족하는 대상은 앞전해와 같습니다. 30인 미만 교역장은 지원하되 주상복합경비원과 청소원은 크기에 윗사람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장애인 활동을 지원하는 연관 클럽도 100인 미만 교역장에 지원할 예상입니다. 또한 55세 이상 노인, 자활기업, 장애인 공직재활시설, 고용위기지역 교역주 등에 대하여는 극도 300개 교역장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신청하기

지급시기

지급은 교역체(주)의 계좌에 매월 15일에 입금이 될 것으로 전했습니다.

밥줄 안정자금 신청방법

신청은 근로복지공단을 연결해 이루어져요. 내방, 우편, 팩스 등 손쉬운 수단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는 밀접한 사회보 관련센터를 사용하실 수 있고, 사회보 3 공단 EDI 시스템을 연결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정내역은 연중신고

신청 만료 후 근로시간 및 보수총액에 변화가 있을 경위 꼭 개정신고를 연결해 관계기관에 통고해야 합니다. 이후 환매가 발생할 수 있기 탓입니다. 정확하게 고지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최초 보고와 다른 점이 있으면 바로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온라인으로 밥줄 안정자금 신청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소요한 사업에 보탬을 주는 시책인 만치 작은 보탬으로도 경영의 괴로움을 정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정수급 발견 시

비합법적으로 교역을 수급하게되면 정말 보탬이 소요한 다른 교역자들이 호기를 빼앗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합법 수급에 대하여는 심한 대처가 취해질 것입니다.

2021년 12월 16일 개정 보조금법이 응용됨에 따라 일자리안정자금을 비합법으로 지원받은 교역장에 대해서 정보를 다른 정부부처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경위 다른 부처의 보조금은 5년 이상 지원을 받을 수 없기 탓에 비합법 수급은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점을 발견하기 위해서 2022년에도 지속되는 정기 지도점검을 1·2분기 연 2회 단행할 예상이니 참고하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밥줄 안정자금 인터넷 신청방법 정보를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