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내용 정리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가정집도시 자금에서 약진 중인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 담보물금 대출 – 현제 나와있는 월세대출 상품중에 금리가 가장 낮아서 2030 세대에서 많이 알아보는 대출이다. 줄여서 중기청이라고 많이 말하는데 현재는 이 중기청 대출받는 대책과 내가 부동산 일을 하면서 잔금 실행까지의 팁을 공유해볼까 한다.

중소기업청년대출을 최초 알아보는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보탬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다. 행여 대출 자신이 가중이 되거나 잘 몰라서 월세를 알아보는 사람들도 이 글을 읽고 저절로가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다면 대조해 보고 약진하는 것을 꼭 안내하고 싶다.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중기청)

중기청대상

가정집임대차 약정을 체약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중소기업,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만 19세 ~ 만 34세 무주택 청년 (군필자는 가장 만 39세)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부부합산은 5000만원 이하)

2022년도 규격 순자산 3.25억원 이하인 자

최소 온전한 한달치의 급료 내역서 소요

임차 공용면적 85㎡ 이하 가정집 (약 25평 이하)

임차보증금 2억 이하 (반전세 가능)

중기청을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은 위와 동일한데 이 중에서 장본인의 자격 조건이 2~5번에 해당되면 중소기업청년대출 집을 알아보면 된다.

중기청한도

대출 한도 가장 1억원 (반전세 가능)

담보물금 100% – HUG 가정집도시보증공사

담보물금 080% – OHF 한국주택금융공사

중기청금리

1.2% 고정 금리

※ 1회 연장 시 당초 대출조건 미충족자로 확인되거나 2회 연장취급시부터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근본금리(변동금리)를 응용. 단, 1회 연장 시 조직기업의 휴(폐)업으로 인해 비자발적 퇴직을 한 경위 1.2%금리유지

※ 1억 대출 시 한 달 이자 10만원

우리은행 민생은행 사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중기청순서

대출조건 인정 > 부동산에서 중기청 그럴듯한 집 알아보기 >  계약금 5% 지불 후 월세계약서 작성하기 > 대출신청 > 자산 심사 > 자산심사 결실 정보 송신 > 서류제출 및 추가 심사 약진 > (잔금일) 대출승인 및 실행

대출조건 확인

자금e든든 또는 은행 도움이 되는 말을 상통해 대출 근본정보 확인

부동산에서 중기청 가능 집 찾기

중소기업 청년대출은 그럴듯한 집이 많이 않아서 가장 힘들고 어려워하는 진행에 진입하게 된다. 네이버 부동산, 다방, 직방 등 부동산 사이트에서 통화 후 내방해서 집을 보고 결의한다.

Tip : 중기청 심사할 때 은행에서 그 집의 합동주택 금액을 보는데 합동주택 금액의 150% 안에 월세 금액이 들어와야 인정을 해주니깐 집을 본 후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 국토교통부’ 에서 공시가를 인정해보자

중기청은 HUG, HF로 나누는데 HF 봉급에 3.5배를 보기 탓에 공시 금액이 안 들어와도 봉급만 가능하면 인정 가능, 하지만 요즘 중대한 담보물보험 가입을 위해서도 합동주택 금액을 꼭 인정 하자 (보증보험가입 조건중 하나도 합동주택가격 150% 이내 월세가가 들어와야 가능하다)

계약금 5% 지불 후 월세계약서 작성하기

은행에 수신할 때는 임대차계약서와 5프로 계약금 영수증이 소요하니 계약서를 먼저 작성해야 된다.

중기청은 심사기간이 3주 정도는 잡아야 된다. 그거에 맞혀 계약서 작성 후 은행 가서 신청하는 날로부터 3주 이후로 잔금일을 설정하자

Tip :계약서 작성 시 아래 두 가지 특약사항은 꼭 기입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대출 불가시 계약금은 날리지 않고 반환받을 수 있다.

  1. 임대인은 임차인이 중소기업 월세대출로 약진하는 것을 인지하고 적극 협찬하기로한다.
  2. 임대인의 대출 부결 시 월세계약은 무효로 하며 계약금을 바로 반환하기로 한다.

은행대출신청

계약서를 작성했으면 기록 대비 후 은행에 내방해서 중소기업청년대출을 신청한다. 이곳에서 또 한 번 힘든 진행을 겪게 되는데.. 합동주택 금액도 맞추고 다 조건이 맞아도 은행에서 잘 안 받아준다. 동일한 은행이어도 중기청을 받아주는 곳이 있고 안 받아주는 곳이 있기 탓에 간절히 발품 뛰어야 된다.

자금e든든에서 수신 및 은행 설정하고 내방해야 된다고 나와있으나 은행 먼저 가서 심사부터 받아도 되니 은행을 먼저 내방하는 것을 안내!!

대비서류

설정일자 받은 임대차계약서 + 5% 납입 영수증

직책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근로소득원천징수

급료명세서 or 근원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기부등본

대비해서 은행에 내방하면 행여 소요한 기록이 더 있다면 추가 제출을 요망해주니 과히 꼼꼼하게 최초부터 다 안 챙겨가도 된다. 염려하지 말고 당당하게 은행에 내방하자!!

중기청 특이사항

본 대출상품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생애 중 1회만 사용 가능

생에 딱 1회만 받을 수 있음

중소기업 청년전세대출 약진 후기

내가 지금까지 부동산에서 일하면서 중소기업 청년 대출을 약진했던 체험으로 보면 중소기업 청년전세자금 대출은 합동주택 금액 인정 필수로 하고 많은 은행을 내방해서 발품을 뛰어야 되는다는 것이다. 생각보다 은행에서 대출을 약진을 안 해준다는 것이 덫인데..

은행에서 기묘한 구실을 되길래 “이게 안 되는 이유예요? 중기청에는 그런 조건이 없잖아요?” 부동산에서 일을 한다는 말을 하니 은행 근무원이 그때서야 우리 은행에서는 시방 중소기업 청년대출을 안 하고 있다는 말을 하면서 성실하게 털어놨다. 그래도 은행에서 안 해준다는데 뭐 대책이 있나..

나도 내 친구의 집을 구했을 때 은행 5곳을 돌아다녔고, 어디라고 말은 못 하지만 끝판 은행에서 중기청을 약진해줬는데 내 친구는 100프로를 희망했는데(ex, 월세 1억 약진 시 은행 대출 1억) 은행 근무원이 자기돈 하나도 없이 전액 대출로 약진하는 게 말이 되냐면서 계약금 외에 금액만 대출 약진해야 된다는 말을 꿍시렁거리면서 감정 형편없다는 얼굴빛을 지으면서 약진을 했었다.. (진짜 내 지인꺼 약진 탓에 가만있었지 아니면 뒤집었다… 은행 지점장 불렀다.. 하..)

이렇게 힘든데도 중기청이 그럴듯한 사람들은 월세 및 다른 대출보다는 중기청을 안내하는 까닭은 당연 금리 탓인데 순하게 말하면 중기청은 1000만원에 이자가 1만원이라고 각오하면 된다. 극도한도가 1억이니 1억을 다 대출받아도 이자가 10만원! 월세나 다른 월세 상품을 보던 사람도 이 글을 보고 나서 중소기업대출 꼭 센스해보고 가능하면 약진받아서 고정 소비를 줄였으면 좋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