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조건 확인하기

이 전의 통치권력에서는 청년희망적금이라는 상품을 내놓았는데, 금일은 이것보다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라는 것이 나올 정황에 놓여 있습니다. 남달리 이는 목돈을 장만하려고 노력하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호기를 만들어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정말로 어떤 법칙으로 운용이 하고, 어떤 조건들을 충족해야지만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말 그대로 청년층이 사회적으로 도약을 할 수 있는 발돋움을 장만해주기 위해서 출시될 청사진입니다. 남달리 이를 상통해 무려 5,000만원이라는 큰 목돈을 장만할 수 있게 해주기 까닭에 내년에 출시가 된다면 최우선적으로 알아보고, 가입해야 할 계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실사 일반 청년들이 몇 년 만에 5,000만원을 모으는 것은 절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남달리 5년 안에 모으려고 한다면 1년에 약 1,000만원, 즉 한 달에 약 83만원씩 저축해야 하는데 이는 거의 불가능에 가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까닭에 청년도약계좌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을지 간략하게 정돈해 보겠습니다.

5년 만기로 가입

개인 소득에 따라 월 40~ 70만원을 납입

정부에서 납입액의 3~6%를 보태준다

위와 맞먹는 법칙으로 모으게 되는데 이렇게 좋은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청년에는 조건이 또 하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연 6,000만원 이하의 개인소득

가구 소득이 중위 소득의 180% 이하여야 할 것

만 19~34세 청년

실사 웬만한 사람들은 연 6,000만원 이하의 개인소득은 흡족할 것 같지만, 가구 소득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위 소득의 180%라 하면 월 350만원 정도 규격이기 까닭입니다. 이는 개인이 아닌 가구로 따지기 까닭에 조금 불리한 조건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측 가입자 수

이처럼 가구 소득 조건이 조금 까다로워서인지, 만 19~34세 청년 중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할 수 있는 비율은 0.3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 3,060,000명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틀림없이 이 역시 꽤나 많은 숫자일 수 곳하지만 전체 인구의 0.3밖에 되지 않기 까닭에 생각보다 적은 것으로 보았습니다.

출시 청사진일

청년도약계좌를 기다리는 분들은 이렇게 좋은 게 정말로 언제 나올지 굉장히 궁금한 정황일 것입니다. 하지만 엄밀한 일정은 아직 정립되지 않았고, 늦어도 내년 6월까지 내놓는다는 게 정부의 임명입니다.

그 외의 청년을 위한 쥐다한 제도들

청년 공용 부채조정

아쉬운 대로 조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34세 이하

연체 일수가 30일 이하 또는 개인 신용 평점 하위 20%

이러한 넓이에 내포가 된다면 개인적인 자산뿐만 아니라 소득까지도 함께 고려해서 대출이자를 무려 가장 50%까지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더욱이 원금상환 유예기간 중 이자율 역시 현재 이자율보다 한결 낮은 3.25%로 응용해줍니다.

햇살론유스

청년도약계좌 외에도 청년들을 위한 제도들이 정말 많은데, 햇살론유스는 자본을 모으기 보다는 빌리는 것입니다.

가장 1,200,000원까지 가능

연 금리 최소 3.6%, 가장 4.5%

청년 주거 안정

생애최초 살림집구매자일 경위 LTV 80%까지 완화

DSR산정에 청년은 장래소득을 더군다나 건설적으로 반영

가장 50년 만기

청년층 중 저소득자라면 안심전환대출을 추가 후대

최종 정리

이처럼 청년도약계좌 외에도 현 정부에서 청년들을 위해 집행하고 있는, 그리고 집행하려고 하는 쥐다한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다 잘 사용해서 생존에 괴로움과 가중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온갖 청년들, 파이팅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