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요즘에는 나이를 막론하고 장본인의 자산 형성을 이루기 위해 많은 수고를 아낌없이 투하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옛날과는 다르게 청년 때부터 잡다한 직무를 보며 앞일을 위한 시드머니 모으기가 한참인데요.

이때 22년도에 다르게 만들어진 시책 중 하나인 청년층의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청년희망적금이 화제입니다. 정부에서 부분 지원을 해주면서 잡다한 앞일 비전을 꿈꿀 수 있는 청년들에게 큰 포부를 주어주고 있는데요.

현재는 청년희망적금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지원 보조금 이득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이것은 지금 막 민간에 나오기 개점한 초년생이나 아르바이트 인턴 등 많은 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청년들을 위해서 자산을 장만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나서서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형 적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만치 보조금은 좋다고 할 수 있으나 조건이 다소 까다롭다는 평 탓에 진입 장벽이 높다고 각오하시는데요. 실제 알고 보면 만약 그렇지만도 않기 탓에 꼼꼼히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지원 보조금

  1. 이자소득 비과세

청년희망적금에서 나오는 이자는 비과세 사용을 받습니다. 일반 적금의 경위 도발한 이자의 소득세의 14%와 지방세 1.4%를 더해 총 15.4%의 세금이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이는 청년희망적금 의도와 맞지 않다는 방도가 넘어가 이자 부분에 대한 발생되는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소득 비과세 지원을 받으시려면 올해 말까지는 가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자소득 20만 원이 도발한다고 하였으면 그곳에 15.4%인 30,800원에 대한 이자 소득세를 감면받습니다.

  1. 저축장려금 극도 4%

청년희망적금은 월 50만 원 한도 안에서 장본인이 포부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2년 만기인 적금 상품입니다.

이때 일반 적금과의 차이점을 해석드리면 납입액에 따라서 저축되는 장려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중의 2~4%의 저축 장려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메리트인데요. 예를 들어 매해 50만 원씩 2년간 1200만 원을 적금한다고 했을 시 시중금리 2~4%와 저축장려금 4%가 고정으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시중금리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며 은행에서 내세운 조건에 따라 부분 변화될 수 있기 탓에 6%에서 8% 정도의 이자 이득률을 고대해볼 수가 있습니다.

요즈음 들어 고금리 탓에 점점 늘어나는 저축 금리가 종종 보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 6% 이상의 적금 상품을 보기가 딱한 부분이기 탓에 이러한 강점을 잘 이용하셔야겠습니다.

  1. 타 청년 지원과 중복 가입 가능

이것은 청년희망적금의 강점 중에 하나로서 다른 청년 대상 지원을 장본인이 받고 있다고 해도 추가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청년 후대형 청약통장, 청년 내일 저축계좌, 청년 내일 체득 공제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이득

만약 월 50만 원씩 2년간 납입을 할 수 있다는 조건 하에 계산을 해본다면 총 1200만 원의 금액이 통장 안에 쌓이게 됩니다.

이때 시중 금리 2%일 경위 규격 21만 1500원의 이자 소득이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이때 38500원이라는 이자소득세 15.4%가 발생되지 않으므로 이자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저축장려금의 경위 1년까지는 2%, 2년 차의 경위 4%까지 저축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따라서 최종적으로 볼 수 있는 이득은 이자 소득 211,500원과 이자 비과세 38,500원 저축장려금 극도 360,000원으로 총 610,000만 원의 금액을 이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격조건

청년희망적금 조건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만 19세에서 34세의 청년이어야 하며 해당 부모 직무 기간만큼 6년까지 연장할 수가 있습니다.
  2. 전년도 과세 기간 동안 급료액이 36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3. 만약 종합소득 금액으로 표시되는 경위는 3600만 원이지만 근본 공제 후 2600만 원으로 정해지기 탓에 프리랜서나 교역자를 가지고 계신 경위에는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부터 2600만 원까지만 충족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그렇지만 2019년도부터 21년 중 한 번이라도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에 해당할 경위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청년희망적금 신청 대안으로는 각 은행사에서 손수 출시한 상품이기 탓에 장본인의 주거래 은행에 후대금리 조건을 살펴보면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안이 방대하게 어렵지 않으나 은행마다 모두 조건이 다르므로 꼼꼼하게 살펴보고 약진하셔야겠습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가입해서 이득을 보고 있는 상품이기 탓에 날쌔게 움직이셔서 약진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청년희망적금 자격 조건과 신청 대안 지원 보조금 이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