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을 받는 진행을 간단하게 해석하면 기존의 보일러 인증과 조회를 하고 난 이후에 일반과 저소득층으로 나뉘며 사전 신청과 사후 신청으로 나뉩니다.

마땅히 일반과 저소득층의 지원금 금액의 차이가 나고 일반은 보탬이 되는 정도라면 저소득층은 거의 전액에 가깝긴 하나 어떤 것을 사느냐에 따라서 조금식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우선 가정에 있는 보일러 인증제도에 대해서 먼저 해석하고 난 이후에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을 어찌하여 해야 하는지, 지원금은 얼마나 나오는지, 사전 신청과 사후 신청은 어찌하여 다른지 등에 대해서 차례대로 정리했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1. 살림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윗단에 있는 인증제도, 설치 지원, 상품 조회 등을 순차적으로 보면 되는데요.
  3. 먼저 살림용 보일러 인증제도는 대기오염 저감 및 관리를 위해서 제조, 공급, 발매자를 대상으로 인증이 임무화가 되어 있고 제조, 공급, 발매하는 살림용 보일러가 해당이 됩니다.

인증 기간은 통고일로부터 유효하고 별도의 인증기한은 없으나 검사를 연결해 인증이 철회될 수 있다고 하네요.

  1. 인증 규격은 배출가스의 갈래에 따라서 NOx와 CO로 나뉘고 1종 목표와 2종 목표가 다르네요.
  2. 인증 심사 및 차례의 경위 인증 신청을 하고 소요시에 현장 탐사를 한 뒤에 인증 심사를 하여 인정을 하는 법칙이네요.
  3. 신청 기록은 인증신청서, 구조/성능/내구성 등에 관한 해석서 등이 있습니다.
  4.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으로 돌아와서 보조금 신청은 살림용 보일러를 여건표지인증 상품으로 설치 혹은 교대할 경위에 보조금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5. 지원대상을 보면 일반의 경위 10만원을 지원해주는데 세액 넓이내에서 보조금을 지원하며 공공기관, 공공시설, 신축건물 등 살림집건설사업계획 인정 대상 합동주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신청자가 세입자인 경위에는 살림집소유자의 찬성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1. 저소득층의 경위 60만원을 지원해주는데요.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이 해당이 되며 신청자는 저소득층 확인서류를 제출하여야하고 신청자가 세입자인 경위 살림집소유자의 찬성을 받아야 합니다.

확인서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입니다.

  1. 시스템 신청 차례는 여건표지인증 보일러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설치 정보를 입력한 이후 설치 조영을 등부 하여 적정 설치 여부 인정 이후 보조금 지급이 설정이 됩니다.
  2. 사후 신청의 경위 보일러 설치 -> 보조금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 적정 설치 여부 인정 -> 지급의 진행을 거치게 됩니다. 구매자가 손수 보조금의 지급 요망이 가능합니다.
  3. 사전신청의 경위 공급자가 자치단체 장에게 해당 기록을 제출하여 지급을 신청해야 하며 공급자란 발매자라고 센스하면 됩니다.

차례를 보면 구매 계약, 문서 세출, 지급 설정, 설치, 적정설치여부 확인, 보조금 지급의 진행을 거치게 됩니다.

13.신청 기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는데 온라인의 경위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연관 동의, 설치 영수증 등이 소요합니다.

  1. 오프라인의 경위 서면이 한결 더 많은데 소요한 것들을 하나씩 읽어보고 대비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